안녕하세요? 맨날맑음 입니다.
UX라고 하면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UI로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 우리는 최근 많이 사용되는 멀티 터치를 사용하여 흥미와 좀더 조작하기 쉬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 우리가 만들려고 하는 멀티 터치형 테이블탑(?) 형식의 컴퓨터는 이미 작년에 MS사에서 Surface 라는 제품을 상용화 하였구요.(대략 1000만원) 터치 방식은 ipot이나 각종 휴대폰에도 많이 적용되어 친숙해진 상태입니다.

터치를 인식하는 방법은 적외선의 전반사를 이용한 FTIR(Frustated Total Internal Reflection) 현상을 이용할 생각이구요.

아직 구체적인 하드웨어 스펙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800*600정도의 대형 스크린으로 구현할 생각입니다.

앞으로 6월 중순까지(약 3개월)간 진행할 프로젝트이고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구현 중간중간 진행사항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FTIR 방식은 많이 알려진 방식이지만 구체적인 하드웨어 스펙(저는 소프트웨어만 다뤄보아서)에 대한 정보는 얻기 힘들더군요..

 그리고 소프트웨어로는 구체적으로 정하지는 않았지만 멀티 터치를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컨텐츠로 구현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자료 수집 중이고요 각 부품들의 자세한 스펙은 다음주에 부품들을 구입하여 만들어 보는대로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영상1. Microsoft Surface. 출처 : http://blog.naver.com/clover0513/5807841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맨날맑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