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줄 작업

일부 Microsoft Expression Encoder 기능은 명령줄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에 익숙하다면 전체 비디오 인코딩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명령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1.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엽니다.

  2. Microsoft Expression Encoder 설치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 encoder/?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창에 다음 명령 구문과 함께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는 변수가 나타납니다.

    Encoder.exe /Source <FileName> /Target <FileName> [/OptionName <Value>] [/Preset <PresetFile>] [/LogOn|Off][/Time][/DefaultMarkerThumbnailsOn]

  4. 명령을 입력한 후 다음 단원의 지침에 따라 옵션을 입력합니다.

[/OptionName <Value>] 명령에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입력합니다.

  • Source <FileName>   원본 비디오 파일의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 Target <FileName>   인코딩된 최종 비디오의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 [/Preset<PresetFile>]   특정 작업(job) 파일의 항목에 적용할 기본 설정을 지정합니다. 기본 설정을 추가할 작업 파일의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 [/Log On|Off]   작업 기본 설정에 대해 로그 파일을 출력합니다.

  • [/Time]   파일 StdOut에 대한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데 걸린 시간을 출력합니다.

  • [/DefaultMarkerThumbnailsOn]   입력 파일의 각 마커에 대해 미리 보기를 생성합니다.

  • OverlayFileName:<some string>   비디오의 오버레이로 사용할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Expression Encoder에서는 .jpg, .bmp, .png 및 .jpg 이미지 파일을 지원합니다.

  • OverlayRect:<X,Y,W,H>   오버레이 파일에 대해 지정할 위치 좌표(X [왼쪽],Y [위쪽]) 및 크기(W,H)를 지정합니다. 이 좌표는 출력 비디오 크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 OverlayOpacity:<X>   오버레이 파일의 투명성 수준을 지정합니다. 이 값은 백분율을 나타내는 소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45%의 불투명도로 파일을 표시하려면 .45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 OverlayTransparentBackground:<true|false>   Expression Encoder에서 단색 배경을 투명으로 처리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OverlayLoop:<true|false> 오버레이를 반복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OverlayLoopingGap:<HH:MM:SS> 오버레이가 반복되기 전 지속 시간을 지정합니다.

  • OverlayFadeInDuration:< HH:MM:SS> 오버레이의 페이드 인이 지속되는 시간을 지정합니다.

  • OverlayFadeOutDuration:< HH:MM:SS> 오버레이의 페이드 아웃이 지속되는 시간을 지정합니다.

  • OverlayLayoutMode:< MainVideo|WholeSequence|Custom> 비디오에서 오버레이가 나타날 부분을 지정합니다.

  • OverlayStartTime:< HH:MM:SS> 오버레이를 시작할 시간을 지정합니다.

  • OverlayEndTime:<HH:MM:SS> 오버레이를 종료할 시간을 지정합니다.

  • VideoProfile:<Name of Profile>   이전에 프로필을 저장한 경우 저장된 프로필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 AudioProfile:<Name of Profile>   저장된 프로필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전에 저장해 둔 프로필이 있어야 합니다.

  • TwoPassEncoding:<true|false>   인코딩 프로세스에 2 패스를 적용할 것인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VideoComplexity: <Fastest|Fast|Good|Normal|Better|Best>   비디오 스트림의 인코딩 복잡도를 지정합니다.

  • DeinterlaceMode:<Off|AutoBob|ForceBob|AutoPixelAdaptive|ForcePixelAdaptiveTopFieldFirst> 디인터레이스 모드를 지정합니다.

  • ResizeQuality:<NearestNeighbor|Bilinear|Bicubic|Super|Lanczos> 비디오 크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할 알고리즘을 지정합니다.

  • NormalizeAudio:<true|false> 인코딩하는 동안 오디오를 정규화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AudioGainLevel:<X> 오디오 게인 수준을 지정합니다.

  • MaxPacketSize:<X> 패킷의 최대 크기(바이트)를 지정합니다.

  • MinPacketSize:<X> 패킷의 최소 크기(바이트)를 지정합니다.

  • CropRect<X,Y,W,H>   자르기 사각형에 대해 지정할 위치 좌표(X [왼쪽],Y [위쪽]) 및 크기(W,H)를 지정합니다. 이 좌표는 원본 비디오 크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 VideoSize:<X,Y>   비디오의 최종 크기를 지정합니다.

  • VideoResizeMode:<Stretch|Letterbox>   대상 비디오의 가로 세로 비율이 다를 때 Expression Encoder에서 원본 비디오를 늘일지 아니면 레터박스 형식으로 표시할지 지정하며, 이는 VideoSizeMode를 대신합니다.

  • FileType:<None|Audio|Video> 항목의 파일 형식을 지정합니다. 오디오 또는 비디오 스트림만 출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spectRatioMode:<SquarePixels|FourThree|SixteenNine|Source|Custom> 가로 세로 비율을 지정합니다.

  • CustomAspectRatio:<X,Y> 사용자 지정 가로 세로 비율을 지정합니다.

  • VideoSizeMode:<ProfileAdaptive|Profile|Source|Custom> 비디오 크기 모드를 지정하며, 이는 VideoPixelSizeMode를 대신합니다.

  • ScriptCommandOutput:<Header|Stream> 스크립트 명령을 헤더에 기록할지, 아니면 스트림에 기록할지를 나타내는 값을 지정합니다.

  • ThumbnailMode:<None|BestFrame|FirstFrame|Custom>   다음 설명에 따라 미리 보기 옵션을 지정합니다.

    • 미리 보기를 비디오와 연결하지 않으려면 없음을 선택합니다.

    • 검정색이나 단색이 아닌, 영상이 시작되는 첫 번째 컬러 프레임을 미리 보기로 사용하려면 최상의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 비디오의 첫 번째 프레임을 미리 보기로 사용하려면 첫 번째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 비디오에서 나만의 미리 보기를 선택하려면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 ThumbnailTime :<HH:MM:SS>   미리 보기로 사용할 프레임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이 옵션에 대해 변수를 입력하면 미리 보기 모드가 사용자 지정으로 지정됩니다.

  • ThumbnailCodec:<Jpeg|Bmp|Png|Gif>   미리 보기를 압축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 ThumbnailJpegCompression:<X>   파일 이름 옆에 표시될 미리 보기의 JPG 압축 품질을 지정합니다. 1에서 100 사이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Expression Encoder에서는 기본값인 75를 사용합니다. 압축률이 높으면 품질이 좋아지지만 파일 크기는 커집니다.

  • ThumbnailSize:<X,Y>   미리 보기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 MarkerThumbnailCodec:<Jpeg|Bmp|Png|Gif>   마커 미리 보기를 압축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 MarkerThumbnailJpegCompression:<X>   마커에서 생성되는 미리 보기의 JPG 압축 품질을 지정합니다. 1에서 100 사이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Expression Encoder에서는 기본값인 75를 사용합니다. 압축률이 높으면 품질이 좋아지지만 파일 크기는 커집니다.

  • MarkerThumbnailSize:<X,Y>   마커 미리 보기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 LeaderFileName:<some string>   선행부 비디오로 사용할 비디오의 파일 경로를 지정하며, 이는 LeadingClip을 대신합니다.

  • LeaderVideoResizeMode:<Stretch|Letterbox>   주 비디오 크기로 조정할 때 Expression Encoder에서 선행부 클립을 늘릴지 아니면 레터박스로 표시할지를 지정하며, 이는 VideoSizeModeLeadingClip을 대신합니다.

  • TrailerFileName:<some string>   후행부 비디오로 사용할 비디오의 파일 경로를 지정하며, 이는 TrailingClip을 대신합니다.

  • LeaderDuration:<HH:MM:SS> 선행부의 지속 시간을 지정하며, 선행부가 이미지 또는 XAML 파일이면 지속 시간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LeadingImageDuration을 대신합니다.

  • TrailerVideoResizeMode:<Stretch|Letterbox>   주 비디오 크기로 조정할 때 Expression Encoder에서 후행부 비디오를 늘릴지 아니면 레터박스로 표시할지를 지정하며, 이는 VideoSizeModeTrailingClip을 대신합니다.

  • TrailerDuration:<HH:MM:SS> 후행부의 지속 시간을 지정하며, 후행부가 이미지 또는 XAML 파일이면 지속 시간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TrailingImageDuration을 대신합니다.

  • StartTime:<HH:MM:SS>   비디오 시작 지점을 지정하며, 비디오를 트리밍하는 데 사용합니다.

  • EndTime:<HH:MM:SS>   비디오 끝 지점을 지정하며, 비디오를 트리밍하는 데 사용합니다.

  • OverlayAudioGainLevel:<X> 시각적 오버레이의 오디오 게인 수준을 지정합니다.

  • AudioOverlayFileName:<a string> 비디오에서 오디오 오버레이로 사용할 오디오의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 AudioOverlayLoop:<true|false> 오디오 오버레이를 반복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AudioOverlayLoopingGap:<HH:MM:SS> 오디오 오버레이가 반복되기 전 지속 시간을 지정합니다.

  • AudioOverlayLayoutMode:< MainVideo|WholeSequence|Custom> 비디오에서 오디오 오버레이가 나타날 부분을 지정합니다.

  • AudioOverlayStartTime:<HH:MM:SS> 오디오 오버레이를 시작할 시간을 지정합니다.

  • AudioOverlayEndTime:<HH:MM:SS> 오디오 오버레이를 종료할 시간을 지정합니다.

  • AudioOverlayGainLevel:<X> 오디오 오버레이의 오디오 게인 수준을 지정합니다.

encoder /<command>를 입력하면 다음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Help   명령 프롬프트에 대한 도움말 파일 내용을 표시합니다.

  • ListProfiles   사용 가능한 모든 사용자 지정 프로필 및 기본 프로필을 표시합니다.

  • JobFile <XEJ file|XML file>   사용자가 지정하는 작업 파일을 엽니다. 이는 JobFile:<XML file>을 대신합니다.

  • ListTemplates    설치한 기본 템플릿 및 사용자 지정 템플릿을 표시합니다.

  • ValidateTemplate <Template Name>   사용자가 지정하는 사용자 지정 템플릿 파일을 컴파일하고 관련 오류를 보고합니다.

    출처 : MSDN Library

Posted by 맨날맑음